항공권 공동구매를 진행할 시, 최소 2~30%에서 최대 약 8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예로 8월 초 사이판을 일반적 구매 시 왕복 60만 원 이상이나, 공동구매 진행 시 약 30만 원에 구매가 가능한데요. 이러한 공동구매를 진행하는 대표적인 사이트는 모두투어와 하나투어가 있습니다.
1. 모두투어
하단 링크에서 가고자 하는 국가 선택와 기간을 선택하여 조회하신 후 다음단계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2. 하나투어
하나투어 항공권 공동구매도 동일하게 하단 링크에서 가고자 하는 국가와 기간을 선택하신 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각 일정마다 항공사 최저가는 변동하게 되니, 꼭 두 가지 사이트를 비교하시기를 추천드리겠습니다.
3. 항공권 공동구매 단점
항공권 공동구매의 경우 출발일, 도착일, 출발도시, 도착도시, 좌석수, 각 비행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즉 여행을 개인의 일정에 맞출 수 없고, 해당 항공권에 맞춰야 한다는 점입니다. (편도 결제 불가)
또한 변경이나 환불이 불가능하거나 비용이 많이 들어, 혹시 여행이 취소될 경우 큰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더하여 만약 본인이 원하는 항공권이 있다고 해도, 해당 항공권의 최소 인원이 충족되지 않는 경우 취소가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즉 여행에 대한 유연성을 포기하는 대신 항공권을 저렴하게 얻으시게 되는 것입니다.
4. 하나투어, 모두투어에서 공동구매 항공권을 진행하는 이유
항공사는 비행 노선 계획을 수립한 이후 해당 비행기 좌석을 여행사(모두투어, 하나투어 등)에 일정 부분 할당하게 됩니다. 이러한 노선을 여행사에서는 땡처리 특가나 얼리버드 사전예매로 판매하게 됩니다.
남은 좌석을 여유를 두고 판매를 진행하는데, 출발 전까지 판매가 어려워 보일 경우 공동구매를 진행하게 됩니다. 저가로 내놓은 만큼 출발한 비행기로 돌아오는 승객까지 예약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취소와 일정에 유연성이 없기는 하지만, 최소 20%~최대 80% 할인은 굉장히 큰 메리트로 다가옵니다. 적절한 계획만 있으시다면, 현명한 소비가 가능한 공동구매 항공권을 추천드립니다.